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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 쉬는시간 간단한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까? (삼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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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세하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19-07-17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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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장이 되지 않은 카드로 재미를 잔뜩 줄 수 있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러브레터' 같은 게임이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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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다양한 버전으로 많이도 팔리고 있는 미니멀 게임의 대표주자죠>


일본에서 출시되고 있는 게임들 중 카드 몇 장만으로 게임을 구성해서 팔고 있기도 하지요.

물론 그런 많은 간단한 구성의 게임들 중 제게는 그 만큼의 재미를 줄 수 있는 것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것도 있습니다.


저도 사실은 그런 게임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고, 구상하고 있습니다만,

간단한 게임은 쉽게 질리는, 즉 리플레이성을 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높은 리플레이성을 띄기 위해서는

복잡한 메커니즘 또는 다양한 승리 방법(루트)이 있거나

아니면 사람들의 심리 등으로 플레이어들이 만들어가는 분위기를 이용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 취향이 파티파티한 건 싫어하다보니(본인이 쉽게 질림...^^;;)

아무리 간단한 걸 만들려고 해도 만들다보면 조금씩 구성물이 추가되고 복잡해지더군요. ㅡㅡㅋ

그래도 최소의 구성물로 게임이 되도록 하려는 시도는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금 구상하고 있는 '삼원소'라는 게임도 그렇습니다.

나중에 테마는 반드시 바꿔야겠지만  일단 세 가지의 카드를 순서, 조합을 통해 9가지의 기능을 부여하였고,

이를 통해 자신의 영향력을 넓히는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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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되는 카드와 게임판>


얼마나 간단하게 구성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결국 만들다보니 구성물이 늘어나고..... 쩝...

그렇다구요..ㅜㅜ

제목에 치우쳐 보자면, 간단한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 수는 없다는 것이 저의 정론입니다.

간단한 게임일수록 많은 생각과 테스트 플레이가 필요하고, 그래야만 좋은 게임이 될 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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