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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월풍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19-09-10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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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꿈은 화가 몇차례 변경된 룰로 테스트 플레이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 : 본인 라로우타님 세하님 노랭님 젤빈님 시강님


게임중 변경된 내용 :

1. 정답 선언을 공개적으로만 하면 상대방이 먼저 선언하길 무한히 기다릴 수 있음을 지적 받음.

   원래 우려하던 내용이었으나 변경방법 고민중이었던 내용 -> 정답 선언과 동시 정답 공개 중 선택가능하도록 변경

2. 힌트 중 그림을 추가 할수 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

   -> 요청할 수 있는 힌트 중 도형 3개 그리기 추가


게임후 추가로 논의 된 내용


다른 그림 그리는 게임들과의 차별화를 어디에 둘것인가와 상업성 문제.

-> 개인적인 생각은

    1.일단 그림 그리는 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면 살 확률이 높다 왜냐면 시스템상으로는 지금까지 나온 게임들과 그림이라는 주제외에는 공통점 외에

    는 비슷한점이 별로 없다. (계속 플레이 되는가는 논외로 함.)

    2.외부 테스트 결과(아직은 표본이 많지는 안지만) 부정적이거나 애매한 반응이 없었다. 재밌어하고 다시 하고 싶어함. 체험행사(?)등에서 팔릴 확률

       이 있을듯.

    3. 컴포넌트와 디자인이 예뻐야 한다는건 모두의 공통된 의견일것이지만, 그 컴포넌트가 꼭 게임에서 어떠한(?) 역할을 해야하는가에 대해서는 굳이

       그럴 필요없고 테마를 잘 나타낼수만 있다면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그림그리는 게임의 대부분 컴포넌트를 보면 정말 별것 없다. 게다가 딱히 테마적

        인 디자인도 아님.)


     뇌피셜로 행복회로를 돌리고는 있지만 상업성과 차별화는 계속 생각해봐야 할 문제인건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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