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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붐빠빠 댓글 1건 조회 21회 작성일 19-09-16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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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받은 보물 테스트..


이젠 더 이상 짤 아이디어도 없지만 한 번 더 쥐어짜서 나온 아이디어로 테스트를 하게 됨..(참석 인원 : 태우, 원영, 현기, 진우, 형삼)


* 이전 테스트 룰에서 달라진 점


1) 힘싸움 단계 : 카드를 한장 내서 힘이 가장 쎈(숫자가 높은) 사람이 원하는 카드 한 장을 가져가고 마지막 남은 보물이 저주(액션) 발동하였으나, 힘이 제일 약한 사람이 제일 왼쪽의 카드부터 가져가서 가장 마지막(힘이 제일 높은) 사람이 남은 두 카드 중 선택.


--> 캐릭터 카드를 낼 때 좀 더 눈치를 보는 효과를 주고 싶었고 어떤 보물이 액션 발동할지에 대한 힌트를 좀 더 주고 싶었음. 그에 따라 카드를 낼 때 좀 더 의미가 있어지니깐! 결과적으로는 반응이 더 좋음


2) 보물 저주(액션) 발동 단계 : 마지막 남은 카드가 액션 발동하는 것은 같으나 액션의 기능을 수정 및 액션에 따른 벌점(저주 토큰)을 줌.


--> 랜덤성이 강한 효과에 반응이 좋았으며, 좀 더 그런 쪽으로 액션을 수정만하면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으로 마무리 될 듯 하단 평가!

      예를 들어, 이번 턴에 핸드에서 낸 카드를 모두 섞어 랜덤으로 플레이어에게 나누어 준 후 가장 높은 숫자를 받은 사람은 저주 토큰 획득!과 같은

      액션이 반응이 좋았고, 그런쪽으로 액션을 좀 더 수정하고 더 나아가서 플레이의 랜덤성을 높이기 위해 보물별 액션을 고정 시키지말고 여러 액션을

      만들어 플레이 때 마다 액션이 달라지는 방향으로만 바꾼다면 더 나을 것 같다는 결론.


*** 총평 : 이번에 반응이 안좋으면 한동안 보류해야지라고 했는데 진행해도 될만한 평가! 시스템은 그대로 픽스해도 된다는게 전반적인 반응이며, 액션만 추가, 수정하여 마무리 하는 방향으로 훈훈한 마무리!!^^
TMI : 최근 부산 가서 머리 아파 왔었는데 이날은 열라 기분 좋았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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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신세하님의 댓글

신세하 작성일

오~ 어떻게 정리가 되었는지 궁금함..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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