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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유 [9/9] 오리알을 품은 암탉 테스트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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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붐빠빠 댓글 2건 조회 23회 작성일 19-09-16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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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주받은 보물 반응이 안좋으면 집어 던지고 이 겜으로 진행할라고 가져갔던 게임


앞선 두세번의 테플의 반응이 너무 좋아서 약간의 고민되는 부분과 테마에 대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이 필요했던 닭 게임!


게임 시스템은 간단함! 협력 게임임!


1) 주사위 하나를 굴려 나온 수에 따른 수면 시간이 닭이 자기로 한 목표 시간!

2) 모든 플레이어들이 카드 한장씩을 비공개로 내서 그 숫자의 합이 최종적으로 닭이 잔 시간!(중복되는 숫자는 1번으로 생각함!)

3) 목표 시간 대비 잔 시간의 차이만큼 스트레스 받음! 만약 목표 시간 보다 더 많이 자면 열라 스트레스 받음!

4) 스트레스 지수가 18이 넘어가면 열받아서 닭이 더 이상 알을 안품음!(게임 끝) 또는 보름 동안 알을 잘 품으면 병아리 부화 컨셉!

5) 몇일 동안 알을 품었느냐에 따라 협력의 결과가 달라지는 게임!


고민되는 부분


사용한 카드 회수 부분 : 기존에는 핸드에 카드가 한장 남거나 카드 사용 안하고 한 턴에 1명만 (원할시) 카드 회수였으나 천재 원영이의 아이디어로 고민되는 부분 해소 --> 카드 회수 카드를 1장씩 추가해서 그 카드를 사용했을 경우에만 카드 회수하기로 룰 수정!


그외 추가 액션 카드 : 필요없음..일 수가 늘어감에 따라 스트레스 지수만 감소? 해주는 것으로 충분할 것 같다는 피드백!


디자인 : 닭보다는 폭탄 제거, 요리사 등등이 더 나을 것 같다는 평가! 현재는 코스 요리를 운영하는 레스토랑이 제일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이리저리 고민하고 있음.


*** 총평 : 게임을 잼있게 즐기고 시스템적으로 만족도가 높음! 소소한 추가 룰 정도만 고려하고 있고, 디자인 확정 후 다크문님에게 시제품 제작 의뢰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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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시강님의 댓글

시강 작성일

기회가 되면 저도 해보고 싶네용 컨셉이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신세하님의 댓글

신세하 작성일

개인적으로 이 게임 좋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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