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랭의 아이디어] 대게잡이 테마 > 노랭의 아이디어 노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노랭의 아이디어 노트

노랭의아이디어 [노랭의 아이디어] 대게잡이 테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랭 댓글 1건 조회 27회 작성일 19-07-26 23:53

본문

안녕하세요 노랭이에요. 혹시 여러분은 ‘데들리스트 캐치(생명을 건 포획)’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를 보셧나요? 아주 유명한 다큐인데 디스커버리 채널에서는 너무 유명해서 상도 몇차례씩 받고 시즌도 15까지 있을 정도로 상당한 분량이 있어요.
 내용은 러시아 동부해안 데브네즈 곶과 알레스카 사이에 베링해협이라는 곳이 있어요. 겨울시즌에는 이 곳에서 킹크랩과 오필리아 대게를 잡아요. 그런데 이 곳에서 대게를 잡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일인지 알게해줘요. 왜 킹크랩이 비싼지 보여줘요. 이곳에서 하루를 일하면 600만원씩 벌어간대요. 엄청나죠? 그래서 일확천금을 얻고 싶어하는 어부들이 이곳으로 몰려와 구직을 하기도 해요.
 엄청나게 열악한 환경과 혹독한 노동으로 도망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그래서 꾹꾹 버텨가며 한달 정도를 일하면 정식 일꾼으로 환영해주기도 한대요. 다큐를 보면 가끔씩 죽는 사람도 나오는데 20년동안 90명이라는 사람이 이곳에서 목숨을 잃었대요. 배가 전복하면 방한복을 입지 않고는 물에서 2-3분이면 동사한대요. 방한복을 입으면 2-3시간이지만 그동안 구조대가 찾기 힘들다고 해요. 배가 전복됬다는 소식을 들으면 다른 배가 도와주러 게를 잡다말고 도와주러 온다고 해요. 그만큼 이 대게잡이의 유대가 끈끈하기도 하대요.
  여러분도 생명을 건 포획을 한번 보길 바래요. 저는 일꾼놓기 게임을 계획하고 있지만, 여러분 더 재밌는 메커니즘으로 만들 수 있을 거라구 생각해요.

댓글목록

붐빠빠님의 댓글

붐빠빠 작성일

노랭이의 대게잡이 테마...기대해도 되겠지???^^ㅋ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3
어제
11
최대
32
전체
678

Boardgame Stars
Copyright © gworks.co.kr All rights reserved.